OTT 서비스/넷플릭스

[D.P.2 / 디피 2] 방영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웹툰 정보 안내

범블러 2023. 7. 28.

드라마 [D.P.2 (2023)]는 넷플릭스에서 2023년 7월 28일 공개된 군대 소재의 드라마로, 웹툰 [D.P 개의 날 (2015)]을 원작으로 합니다. 이 글에서는 드라마의 방영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정리와 예상, 원작 웹툰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 텐데요. 작품을 시청하기 전에 이 글을 읽어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D.P.2] 넷플릭스 바로 가기

 

드라마 [D.P.2] 메인 포스터
드라마 [D.P.2] 메인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목차

    반응형

    드라마 [D.P.2] 방영 정보

    [D.P. 2 (2023)]는 2023년 7월 28일 오후 4시에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는 한국 드라마입니다. 2021년에 공개된 전작 [D.P]는 군생활의 혹독한 현실과 탈영의 심리적 고통을 현실적이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D.P (2021)]의 인기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퍼지며 뉴욕 타임스는 이 작품을 2021년 최고의 국제 드라마로 선정하기도 했죠. [D.P 시리즈]는 웹툰 작가 김보통의 웹툰 [D.P 개의 날 (2015)]을 원작으로 하고 있기도 한데요. 과연 이번 시즌 2가 시즌 1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D.P.2 (2023)]는 총 6부작의 방영이 예정되어 있으며 총 러닝 타임은 약 5시간 10분 정도입니다.

    [D.P.2] 넷플릭스 바로 가기

    드라마 [D.P.2] 등장인물

    [D.P.2 (2023)]에는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그중 큰 줄기의 서사를 이끌어가는 주요 인물 네 명과 시즌 2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 두 명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준호

    [D.P.2] 안준호 캐릭터 포스터
    [D.P.2] 안준호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군무이탈병 체포를 전담하는 D.P. 조원입니다. 가정폭력을 당한 과거로 인해 복싱을 배워 싸움을 잘하고, 불공정한 일에는 반항하는 성격인데요. 탈영병들과의 추격전과 싸움에서 그의 능력과 추리력을 발휘하며, 선임들과의 갈등과 부조리에 맞서는 모습을 보여주죠. 배우 정해인이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정해인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한호열

    [D.P.2] 한호열 캐릭터 포스터
    [D.P.2] 한호열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한호열은 D.P. 조원이자 안준호의 선임입니다.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로, 능글맞고 유연한 성격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탈영병들과의 대화에서 정보를 뽑아내거나, 황장수와 같은 실세 선임에게도 쫄지 않고 맞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안준호와는 부자 군번으로 친밀하게 지내며,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주는 최고의 콤비입니다. 배우 구교환이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구교환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박범구

    [D.P.2] 박범구 캐릭터 포스터
    [D.P.2] 박범구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박범구는 D.P. 조의 중사로, 안준호와 한호열의 상관이자 멘토입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부차적인 역할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주요 인물로 활약하게 되었는데요. 박범구는 탈영병들을 잡기 위해 무모한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병사들의 안전과 권리를 지키기 위해 결단력 있게 행동하기도 하죠. 배우 김성균이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김성균 소속사 홈페이지 바로 가기

    임지섭

    [D.P.2] 임지섭 캐릭터 포스터
    [D.P.2] 임지섭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임지섭은 국군본부 헌병대 수사과의 대위로, 탈영병 사건을 담당하는 인물입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조석봉 일병 사건을 조사하는 장교로 등장했지만, 드라마에서는 시즌 1 초반부터 출연하며 박범구 중사와 묘한 신경전을 벌이는데요. 임지섭은 탈영병들을 잡기 위해 노력한다기보다는 자신의 안위와 출세에 대해 더 생각하며, D.P. 조와 대립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죠. 배우 손석구가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손석구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반응형

    서은

    [D.P.2] 서은 캐릭터 포스터
    [D.P.2] 서은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서은은 국군 본부 법무장교 중령으로, 시즌 2에서 새롭게 등장하며 김루리 일병 무장 탈영 사건을 담당하는 군 특별수사단 부단장입니다. 서은은 냉철하고 강인한 성격의 소유자로, 언론 플레이에 능하며, 103사단 헌병대 수사과와 대립하는 인물이기도 한데요. 배우 김지현이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김지현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구자운

    [D.P.2] 구자운 캐릭터 포스터
    [D.P.2] 구자운 캐릭터 포스터 / 출처: 넷플릭스

    구자운은 국군 본부 법무실장 준장으로, 역시 시즌 2에서 새롭게 등장하며 김루리 일병 무장 탈영 사건을 수사하는 군 특별수사단과 대립하는 인물입니다. 구자운은 권력과 지위를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부패한 장교로, 준호와 호열의 정의감과 용기에 위협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배우 지진희가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지진희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드라마 [D.P 시리즈] 줄거리 정리와 예상

    [D.P. 2 (2023)] 시청 전에 [D.P (2021)]의 이야기를 되짚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시즌 1의 각 화별 줄거리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화: 꽃을 든 남자

    안준호 (정해인扮)는 군대 입대 전날까지 피자 배달 알바를 하다가 입대하여 제103 보병사단 헌병 특임대로 자대배치됩니다. 군 생활 도중 선임 황장수 (신승호扮)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게 되지만, 좋은 면접 결과로 D.P. 보직에 배정되는데요. 첫 임무에서는 탈영병 신우석 (박정우扮)을 찾아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되죠. 하지만 선임 박성우 (고경표扮)에게 끌려가 강남에서 술자리에 참석한 준호는 결국 바로 앞에서 신우석을 알아보지 못하고 놓치게 됩니다. 결국 신우석은 자살하고, 준호는 우석을 찾지 못한 책임감과 선임 박성우에 대한 분노가 폭발해 성우의 얼굴을 피떡이 되도록 두들겨 패고 말죠.

    2화: 일장춘몽

    준호는 성우를 때린 전과로 영창에 들어가고 D.P. 에서도 잘릴뻔하지만 헌병대장 보좌관 임지섭 (손석구扮) 대위의 명령으로 다시 내무반에 복귀합니다. 국군병원에서 돌아온 한호열 (구교환扮) 상병과 탈영병 최준목 (김동영扮)을 찾기 위해 인천역에서 그의 자살 시도를 조사하다가 준호는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수사를 통해 최준목이 군 생활에서 괴롭힘을 받아 힘든 상태였음을 알게 되고, 그의 자살시도 같이 보이던 모습이 사실은 졸음 때문에 발생한 상황임을 확인하게 되죠. 준호와 호열은 최준목을 성공적으로 체포하고 부대로 돌아와 준목과 그의 부모 간 전화 연락을 도와줍니다.

     

    다시 부대에 돌아온 준호는 자살한 신우석의 환영을 마주하는데요. 신우석은 사망한 날과 같은 모습으로 나타나 준호에게 군 생활에 대해 물어보죠. 준호는 답하기 어려워하며 그와의 대화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빈 철창을 내려다봅니다.

    3화: 그 여자

    준호와 호열은 최준목을 체포한 뒤 포상 휴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휴가 중에 수도방위사령부 D.P. 에서 지원 요청을 받고, 긴급 차출되어 탈영병 정현민 (이준영扮)을 잡기 위해 부산으로 출발하는데요. 부산에서 호열은 수방사 D.P. 조장인 김규 (배유람扮) 상병이 자신의 동기이자 훈련소에서 초코파이를 훔친 장본인임을 알게 된 뒤 무조건 그들보다 빠르게 탈영병을 잡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죠.

    준호와 호열은 정현민의 아버지 집에서 그를 찾아내지만 추격 도중 격투에서 패배하고 정현민은 도망칩니다. 그 후 정현민의 여자친구인 문영옥 (원지안扮)의 협조로 정현민은 체포되지만 정현민을 꾀어내기 위해 사용했던 300만 원을 문영옥에게 빼앗기게 되는데요. 호열은 돈을 빌렸던 김규 상병에게 엄마 카드를 이용해 계좌이체를 하고, 수방사 D.P. 가 아닌 자신들의 상관 박범구 (김성균扮) 중사에게 정현민을 넘기면서 정현민 체포작전은 박중사와 호열조 D.P. 의 실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수방사 D.P. 에게 실적을 양보하려던 임지섭 대위는 일이 틀어진 것에 대한 보복으로 포상휴가 기간에 임무를 수행한 호열과 준호에게 더 이상의 포상휴가는 없다는 엄포를 놓습니다. 하지만 준호는 아버지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게 되죠.

    반응형

    4화: 몬티홀 문제

    철조망을 넘는 병사의 모습을 보여주며 4화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탈영병인 허치도 (최준영扮) 병장은 가혹행위를 당하지 않았으며 모범적인 병사로 생활하면서도 약간은 특이한 취미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는 PX에서 동료들과 도박판을 벌이며 타짜로 이름을 날린 인물이었죠. 그런데 전역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갑자기 탈영하여 혼란이 발생합니다.

    조사를 통해 허치도의 거주지와 대학 정보를 알게 된 준호와 호열은 그의 이전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는데요. 그는 모범적으로 대학 생활을 보내면서도 치매 걸린 할머니를 돌보는 등 사회에서도 착실한 모습을 보여준 인물이었죠. 수사도중 허치도에게 전화가 온 뒤 추격전이 벌어지지만 결국 그를 잡는 데는 실패합니다.

    호열조가 임무에서 부대로 복귀한 밤, 황장수 병장은 평소처럼 조석봉 (조현철扮) 일병을 괴롭히면서 석봉 역시 가혹행위를 하도록 후임들을 집합시킵니다. 분위기가 살벌하고 석봉은 이전에 보여준 천사 같은 모습과는 거리가 먼데요. 준호 역시 석봉에게 가혹행위를 지시받게 되지만 준호는 후임들에게 들어가라고 말한 뒤 흥분한 석봉을 진정시키려 합니다. 하지만 이 상황을 황장수에게 들키면서 황장수가 준호에게 다시 한번 가혹행위를 지시하고 격렬한 폭력을 가하려고 하는 찰나, 호열이 난입하여 가짜 가혹행위를 연기하고 겨우 상황을 모면하게 되죠.

    준호는 탈영한 병사인 허치도의 최상의 선택은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치매가 있는 할머니를 보살피며 돈을 벌 수 있는 철거 용역 노동자가 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준호와 호열은 철거용역 무리의 점심식사 자리에 잠입해 허치도 병장을 가볍게 체포하게 되죠. 하지만 그의 탈영 사유를 알게 된 둘은 허치도의 수갑을 풀어주며 허치도에게 "2달 뒤에 자수하라"라고 말한 뒤 모른 척하면서 놓아줍니다.

    이후 박범구 중사에게는 탈영병을 쫓다가 놓쳤다는 거짓보고를 하지만, 박 중사는 치도의 사정을 알고 있었던 것인지 복귀하라는 말 한마디와 함께 상황이 종료됩니다. 준호는 모든 일이 끝난 후, 지나치게 냉랭하게 대해왔던 어머니에게 먼저 전화를 걸고 마음을 터놓는데요. 하지만 놀랍게도, 조석봉 일병의 탈영 소식이 전해지며 4화의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5화: 군견

    석봉은 탈영 전 선임 류이강 (홍경扮) 상병으로부터 가혹행위와 성추행을 당합니다. 석봉은 류이강에게 저항한 대가로 발로 밟히고 구타를 당하지만, 결국 류이강을 기절시키는 하극상을 일으킨 뒤 부대를 떠나게 되는데요. 이 사건으로 인해 헌병대 내부의 부조리 문제가 밖으로 드러나며, 이후 사건의 진상을 파해치기 위한 준호와 호열의 수사가 시작되죠.

    탈영 사태가 발생하면서 헌병대 소속병사들은 경찰에 협동 수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천용덕 (현봉식扮) 헌병대장은 큰 일 벌이기를 꺼려하며 내부적으로 D.P. 조에서 처리하도록 임지섭 대위에게 수사를 맡깁니다. 임지섭 대위는 처음에는 박범구 중사의 의견을 따르려다가 헌병대장의 눈치를 보며 헌병대장의 명령을 따르게 되죠.

    호열과 박 중사는 석봉과 동반 입대했던 김루리 (문상훈扮) 일병을 찾아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고, 김루리 일병은 석봉의 변화를 언급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준호는 류이강 상병을 찾아가서 석봉의 탈영 이유를 알아내려고 하며, 수사 중 석봉의 개인 폴더에서 황장수 병장을 죽이는 내용의 만화 원고를 발견하여 석봉의 탈영 목적을 파악하게 되죠.

    헌병대 수사과 속보병인 허기영 (박세준扮)은 웹하드의 IP 추적을 통해 조석봉이 만화를 올린 경기도 이천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확인합니다. 이를 토대로 안준호는 황장수가 전역 때 뿌린 주소와 가장 가까운 성남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조석봉을 찾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나 자신을 무시하듯 행동하는 D.P. 조가 마음에 들지 않은 임지섭 대위는 D.P 조가 작전 협조를 요청한 부대에 공문을 보내 작전을 취소하고, 박범구 중사는 이 명령을 거부하며 D.P. 조는 단독으로 수사를 이어가게 되죠.

    준호는 버스 안에서 멍하니 앉아있는 석봉을 발견한 뒤 그와 몸싸움을 벌이지만, 체력이 뛰어난 석봉을 쉽게 제압하지 못합니다. 석봉은 수방사 D.P. 조원과도 몸싸움을 벌이고 영화관에서도 난동을 부리는데요. 칼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한 호열이 영화관에서도 석봉을 놓치면서 경찰이 사건에 전면적으로 개입하며 일이 더 커지게 되죠.

    한편, 천용덕 헌병대장과 임지섭 대위는 작전 실패에 대해 서로에게 책임을 전가하며 화를 내고, 임지섭은 헌병대장의 눈치를 봐왔던 자신의 행동에 대한 배신감을 느낍니다. 사건이 경찰에 이첩되지만 준호는 석봉을 막기 위해 몰래 황장수의 집 주소를 찾아가는데요. 호열도 준호의 행동을 눈치채고 박 중사의 차를 빌려 황장수의 집으로 향합니다.

    전역한 황장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갑질을 당하고 있습니다. 준호는 조석봉으로부터 황장수를 보호하려 조석봉에 앞서 그의 집을 방문하지만 황장수는 이를 무시하고 집 문을 닫아버리는데요. 석봉은 황장수의 집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던 준호와의 몸싸움 끝에 준호를 제압한 뒤 황장수를 쫓아 그의 집 앞에 도착하게 되죠.

    하지만 준호의 말을 듣고 미리 기다리고 있던 황장수에 의해 석봉은 제압당합니다. 두려움과 트라우마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던 석봉은 장수 또한 두려움에 떨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요. 장수가 한 눈을 판 사이에 석봉은 장수의 손바닥을 칼로 그은 뒤 도망치지만 기다리고 있던 호열과 준호에게 제압당하게 되죠.

    석봉을 연행해 오는 차 안에서 박 중사는 충고하 듯 석봉에게 말을 건네는데요.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켜 석봉이 난동을 부리게 되고, 석봉의 수갑을 묶어놓은 손잡이가 빠지면서 5화의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반응형

    6화: 방관자들

    석봉은 수갑을 묶어놓았던 손잡이를 빼낸 뒤 박 중사 차의 핸들을 돌려 사고를 낸 후, 준호의 주머니에 있던 열쇠로 수갑을 풀고 탈출합니다. 준호와 박 중사는 기절했다가 국군서울병원에서 깨어나 석봉이 황장수를 납치했음을 알게 되고, 천용덕 헌병대장이 실탄으로 무장한 헌병특임대를 동원하여 석봉을 체포하기 위해 나섰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요. 박 중사는 다시 석봉을 찾으러 몸을 일으키고 준호와 호열도 그의 뒤를 따르죠.

    헌병대장의 비위를 맞춰오던 임지섭 대위는 이번엔 헌병대장을 말리려 하지만 헌병대장은 독선적으로 행동하며 특임대와 함께 출동합니다. 헌병대장의 독선에 질린 임 대위는 결국 허기영을 통해 박 중사에게 석봉의 위치를 알리고 헌병특임대가 투입되었음을 경고하는데요.

    한편 황장수는 납치당한 동굴에서 석봉에게 가혹행위를 당하며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경찰과 D.P. 팀, 헌병특임대가 동굴에 도착하여 상황이 긴장되는 와중에 박 중사가 헌병특임대 앞을 막아서며 시간을 벌고, 준호와 호열은 동굴 안으로 들어가 석봉을 찾으려고 하죠.

    석봉과 황장수를 먼저 발견한 형사들과 석봉 사이에 격렬한 몸싸움이 벌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한 형사에게 일방적으로 구타를 당하던 석봉을 구하기 위해 준호가 몸을 던지고, 근처에 세워져 있던 쇠파이프 묶음에 깔려 세 사람은 정신을 잃는데요. 그러나 먼저 정신을 차린 석봉이 형사들이 떨어뜨린 권총을 탈취하여 다시 황장수를 추적하죠.

    황장수는 동굴에서 탈출하면서 자신이 있는 곳이 전역한 부대의 지역 방공터널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이런 상황에 그는 자신이 부대 내에서 저질렀던 업보가 돌아온 것을 피부로 느끼며 절망적인 기분에 사로잡히는데요. 황장수는 자신을 뒤따라온 조석봉을 향해 아무런 저항도 하지 않고 무력하게 울며 살려달라고 애원하고 사죄하죠. 그러나 석봉은 감정을 차분히 정리한 듯이 총을 들고 황장수에게 겨눕니다.

    이때 호열은 석봉을 진정시키려고 애쓰며 너를 구하러 온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호열은 석봉에게 내무 부조리를 없애고 군대를 변화시키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죠. 하지만 석봉은 허탈하게 6.25 전쟁 당시에 사용하던 수통이 아직도 바뀌지 않은 군대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하며 군대가 바뀐다는 것이 매우 회의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공포탄을 허공에 발사하며 자신의 불만과 혼란을 표출하죠.

    한편, 천용덕 헌병대장은 박 중사에게 "상관 명령 불복종으로 전시였으면 즉결처분 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박 중사는 전쟁도 아니고 조석봉이 테러도 하지 않았는데 특임대를 왜 꾸리는지에 대해 의문을 표하는데요. 그는 병사들에게 함께 밥을 먹고, 잠을 자며 동고동락한 전우를 쏠 거냐고 말하며 특임대가 동굴로 들어가는 것을 강력하게 막아내죠.

    그러나 그 순간 석봉이 총을 발사하면서 상황이 급변합니다. 헌병대장이 석봉을 위험인물로 간주하고 특임대를 투입시킬 명분이 생기게 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 박 중사는 말을 잃고 허탈한 마음으로 특임대와 헌병대장이 터널로 진입하는 것을 무력하게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되죠.

    한편, 터널 안에선 준호가 석봉에게 그의 제자였던 선아 (정다은扮)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봉디쌤 (석봉) 덕분에 선아가 대학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알려줍니다. 이를 듣고 석봉은 잠시 냉정한 표정을 풀며 눈물을 흘리고 고개를 숙이는데요. 호열과 준호는 석봉에게 이제 그만하고 돌아가서 군대를 바꾸자고 말하지만 총소리를 들은 헌병특임대가 순식간에 석봉의 주위를 둘러싸게 되죠.

    다시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진 조석봉은 황장수에게 총을 겨누지만, 결국 이러한 행위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이제 자신이 일상으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멀리 왔다는 사실을 깨닫고 권총 자살을 시도합니다. 준호는 몸을 내던지지만 석봉은 결국 총알에 맞아 피투성이가 되어 눈밭에 쓰러지게 되는데요. 쓰러진 채로 엄마를 간신히 외치며 떨고 있던 석봉을 본 준호는 절망과 슬픔에 가득 차면서 완전한 패닉에 빠집니다.

    모든 일이 끝난 뒤, 준호는 신우석 일병의 납골당에서 그의 누나와 마주칩니다. 그는 군대 후임이라고 거짓말하고, 누나의 슬픔과 분노를 받아들이는데요. 누나는 동생을 위로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준호에게 앞으로 이런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하죠.

    좀 더 시간이 흐른 뒤 준호는 일병으로 진급하고, 박범구 중사와 임지섭 대위는 각각 징계와 전출을 당합니다. 비어있는 조석봉 일병의 관물대에 그에게 부탁받은 분홍색 마카를 남기고, 준호는 연병장으로 걸어가는데요. 새로운 헌병대장의 훈시를 들은 뒤 다른 병사들은 정해진 장소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준호는 혼자 생각에 잠겨있다가, 카메라를 바라보고 반대로 뛰어가면서 시즌 1의 이야기가 마무리되죠.

     

    [D.P] 넷플릭스 바로 가기

    시즌 2 이야기 예상

    시즌 2는 2014년에 실제 벌어졌던 임병장 총기난사 사건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병장은 2014년 7월 21일, 주간 근무에서 GOP 복귀 후 K-2와 실탄으로 부대 내부에 총격을 퍼부었는데요. 이 사건으로 5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을 입었죠.

     

    이미 시즌 1의 쿠키 영상을 통해 조석봉 일병의 동기로 등장했던 김루리 일병이 생활관 동료들을 향해 총기를 난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시즌 2에서 군 내부의 문제와 갈등, 그리고 병사들의 고민과 희망을 다룬 이야기들을 다시 한번 실감 나고 깊이 있는 연출로 펼쳐내기를 기대해 봅니다.

    드라마 [D.P.2] 원작 웹툰

    반응형

    웹툰 [D.P 개의 날] 포스터
    웹툰 [D.P 개의 날] 포스터

    드라마의 원작인 [D.P. 개의 날 (2015)]김보통 작가가 그린 군대 소재의 웹툰입니다. 2015년부터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를 시작했으며, 탈영병을 잡는 군 특별수사단원들의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원작은 탈영병이 되는 이유와 과정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며, 군대 내부의 문제와 현실을 직설적으로 비판했죠. 김보통 작가는 2014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이 작품으로 약 1천만 조회 인기를 누렸습니다. 이 작품은 현재 네이버 웹툰네이버 시리즈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보통 작가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D.P 개의 날] 네이버 웹툰 바로 가기
    [D.P 개의 날] 네이버 시리즈 바로 가기

    + 더 많은 콘텐츠 정보를 원한다면?

     

    드라마 [D.P.2] 공식 예고편

    [D.P.2] 넷플릭스 바로 가기

    마치며

    이상으로 드라마 [D.P.2 (2023)]에 대한 소개와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D.P.2 (2023)]는 군대 내부의 현실과 탈영병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23년 7월 2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는데요. 이 작품은 웹툰 [D.P 개의 날 (2015)]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정해인, 구교환, 손석구, 김성균, 김지현, 지진희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고 있죠. 이 글에서는 드라마의 방영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정리와 예상, 원작 웹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D.P.2 (2023)]를 보기 전에 이 글을 참고하시면 더욱 풍부한 감상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작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넷플릭스에서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유용한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