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서비스/넷플릭스

복수를 소재로 한 넷플릭스 한국 액션 영화 추천 TOP 5

범블러 2023. 5. 17.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액션영화 중 복수를 소재로 한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흥미진진한 액션과 복수의 강렬한 이야기가 어우러진 작품들로, 영화 관람 내내 긴장감 넘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 추천 목록을 통해 한국 영화의 복수 테마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려한 액션, 강렬한 복수: 넷플릭스 한국 영화 Top 5
화려한 액션, 강렬한 복수: 넷플릭스 한국 영화 Top 5

목차

    반응형

    1. 암살

    영화 [암살 (Assasination, 2015)]은 일제에 대한 항거라는 커다란 복수를 주요 테마로 한 한국의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1932년 3월에 실제로 있었던, 조선 총독인 일본 육군 대장 우가키 가즈시게의 암살 작전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영화는 강렬한 액션 장면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관객을 사로잡는데요. 감독 최동훈의 정교한 연출과 스토리텔링은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암살]은 역사적 배경과 액션 요소 등을 통해 선이 굵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감정들과 여러 인물 간의 복잡한 관계들 또한 깊이 있게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액션과 감동을 동시에 원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시청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암살 넷플릭스 바로 가기

     

    영화 [암살] 메인 예고편

    2. 올드보이

    영화 [올드보이 (Oldboy, 2003)]는 2003년에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작품입니다. 박찬욱 감독은 영화 전체에 자극적인 시퀀스와 미장센을 가득 담아 관객들을 압도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 영화에서는 특유의 독특하고 정교한 연출을 통해 관객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상상하게 만들고 그 상상한 것들을 교묘하게 비껴가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올드보이]는 주인공 '오대수 (최민식扮)'의 복수 여정과 액션 요소의 화려함뿐 아니라 그 내면의 인간적인 측면과 복잡한 감정들까지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는데요. 이 영화는 강렬한 이미지와 깊은 이야기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국 영화의 대표작들 중 하나로 꼽힙니다. 복수와 인간 내면의 복잡함을 다룬 이 작품을 단순한 액션 이상의 깊이를 느끼고 싶은 관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올드보이 넷플릭스 바로 가기

     

    영화 [올드보이] 예고편

    3. 아저씨

    영화 [아저씨 (The Man from Nowhere, 2010)]는 2010년 개봉한 한국의 액션 스릴러 영화로, 이정범 감독의 대표작입니다. 전직 특수요원인 주인공 '태식 (원빈扮))'이 불의의 사고로 아내를 잃은 후 홀로 외로운 삶을 보내다가 소녀 '소미(김새론 扮)'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복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화려한 액션과 빠른 전개, 스타일리시한 영상미가 매력적인 작품이며 원빈과 김새론의 연기력을 바탕으로 아저씨와 소녀의 세대를 뛰어넘는 감동적인 화합이 돋보이는데요. 이정범 감독의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사회적인 문제, 도덕적인 고민을 다룬 이야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기도 합니다. 속도감 있고 경쾌한 액션과 함께 묵직한 울림이 있는 이야기를 찾고 있는 관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저씨 넷플릭스 바로 가기

     

    영화 [아저씨] 2차 예고편
    반응형

    4. 악마를 보았다

    영화 [악마를 보았다 (I Saw The Devil, 2010)]는 2010년 개봉한 김지운 감독의 범죄 스릴러 액션영화입니다. 국가정보원 경호부서 팀장 김수현 역할을 맡은 이병헌과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장경철 역할을 맡은 최민식의 연기력이 돋보이며, 예측불가능한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관객을 매료시키는 작품인데요. 이 영화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에 의해 약혼녀를 잃은 남자의 복수 이야기를 다루는데, 잔혹한 복수의 과정에서 둘의 광기와 반격이 서로 얽혀가는 장면들을 담아냅니다. 감독의 상상력과 잔혹한 연출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주인공 수현의 입장에서 '과연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으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영화 속에 푹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악마를 보았다 넷플릭스 바로 가기

     

    영화 [악마를 보았다] 티저 예고편

    5. 검객

    영화 [검객 (The swordsman, 2020)]은 2020년 9월 23일에 개봉한 한국의 사극 검술 무협 액션 영화입니다. 영화는 조선시대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 (장혁扮)'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 (조 타슬림扮)'가 조선을 핍박하며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 '태옥 (김현수扮)'이 공녀로 잡혀가고 맙니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해 검을 휘두를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죠. 배우 장혁의 속도감 있는 액션과 화려한 검술이 돋보이는 작품 [검객]. 한 번쯤 시청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검객 넷플릭스 바로 가기

     

    영화 [검객] 메인 예고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한국 액션영화 중에서 복수를 소재로 한 작품들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한국 액션영화의 매력과 복수의 테마를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액션의 짜릿함과 감동을 담은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유용한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