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서비스/넷플릭스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1

범블러 2023. 1. 3.

K-콘텐츠는 이미 한국을 넘어 명실상부 세계적인 인지도와 명성을 품고 있는 명칭이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과연 어떤 작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넷플릭스 이미지
넷플릭스 이미지

목차

    반응형

    정이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바로 [정이 (Jung_E, 2022)]입니다.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폐허가 되어가고 있는 지구에서 벗어나 이주민 쉘터로 향하는 인류. 하지만 이곳에서 인류 간의 내전이 발생하게 되고 이 전쟁을 끝내기 위해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 출신이자 '전설의 용병'이라고 불리는 '정이'의 뇌를 복제하려는 실험이 이루어집니다. 결국 연합군이 정이의 뇌를 복제하는 것에 성공하여 최고의 전투 인공지능을 개발할 수 있을지 없을지 그 여부를 따라가는 것이 작품의 주요서사라고 하는데요. [부산행 (2016)], [염력 (2018)], [반도 (2020]에 이어지는 '연상호' 감독의 4번째 장편 극영화 연출작입니다. [부산행]과 [반도] 등에서 이미 황폐화된 지구의 모습에 대한 시각적인 표현만큼은 발군이라는 평가를 받은 그이기에 이번 작품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강수연' 배우의 약 11년 만의 영화 복귀작으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녀가 2022년 5월 뇌출혈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결국 복귀작이 유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정이 넷플릭스 바로가기

     

    영화 [정이] 공식 티저 예고편

    스위트홈 시즌 2 & 3

    드라마 [스위트홈 (2020)]이 시즌 2와 시즌 3으로 연달아 돌아옵니다. 시즌 1에서는 낡고 오래된 아파트 단지인 '그린 홈'을 배경으로 스스로의 왜곡된 욕망으로 인해 끔찍한 모습으로 변해버린 사람들과 아직 사람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간의 치열한 사투를 그렸는데요. 시즌 2와 시즌 3을 함께 공개하며 시즌 1보다 더 확장된 세계관으로 기존 입주민이었던 '차현수 (송강扮)', '편상욱 (이진욱扮)', '서이경 (이시영扮)' 등에 더하여 '탁인환 (유오성扮)', '김영후 (김무열扮)', '임 박사 (오정세扮)' 등이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스팅 라인업부터 만반의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이는 '이응복' 감독은 이번엔 시즌 1의 그린 홈이 아닌 새로운 장소에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을 예고했는데요. 또한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이야기 흐름에 방해가 되었던 OST 사용에도 주의를 기울였다고 하니 시즌 1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더욱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위트홈 넷플릭스 바로가기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 2 & 3] 제작 확정 안내 영상

    독전 2

    다음은 영화 [독전 (2018)]의 후속작인 [독전 2 (Believer 2, 2023)]입니다. 전작인 [독전]은 출연 배우들의 명연기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전작에서 주요 인물로 등장했던 형사 '조원호 (조진웅扮)'와 거대한 마약 조직의 숨겨진 인물인 '브라이언 (차승원扮)'은 2편에서도 그대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전작에서 '이선생' 역할을 맡았던 배우 '류준열'의 출연이 불발되면서 오디션을 통해 새로운 배우 '오승훈'이 이선생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조직 안에서 최고의 마약을 만드는 농아 남매 '만코 (김동영扮)''로나 (이주영扮)'도 다시 한번 시리즈에 합류하며, 베일에 싸인 인물인 이선생의 실체를 알고 있는 캐릭터 '큰 칼' 역할에 배우 '한효주'가 캐스팅되면서 속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유명 CF 감독이자 영화 [뷰티 인사이드 (2015)]를 연출하여 관객과 평단에게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았던 감독 '백종열'이 메가폰을 잡았는데요. 이번 작품을 통해 한효주 배우와 8년 만에 재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독전 시리즈]의 제작사인 '용필름'은 넷플릭스와 함께 영화의 시리즈를 이어가는 것뿐 아니라 [독전 0]이라는 제목으로 드라마까지 기획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독전 시리즈]가 어떤 모습으로 세계관을 키워갈지 더욱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전 넷플릭스 바로가기

     

    영화 독전 2 제작 확정 포스터
    영화 [독전 2] 제작 확정 포스터

    반응형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다음 작품은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지는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Daily Dose of Sunshine, 2023)]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처음 일하게 된 간호사 '정다은 (박보영扮)'을 주인공으로 하여 병원 안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사람들이 품고 있는 이야기들을 관계를 통해 풀어내는 작품이라고 전해지는데요.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2022)]으로 성공적으로 넷플릭스에 데뷔했으며 이미 2003년 MBC 드라마 [다모]와 2018년 영화 [완벽한 타인] 등의 작품들로 드라마와 영화계 모두에서 괜찮은 평을 받아온 감독 '이재규'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제목만큼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줄 감수성있는 서사를 기대합니다.

     

    원작 웹툰 바로가기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캐스팅 이미지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캐스팅 이미지

    종말의 바보

    드라마 [인간수업 (2020)], [마이네임 (2021)] 등을 연출한 '김진민' 감독의 신작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바로 [종말의 바보 (Goodbye Earth, 2023)]라는 작품인데요. 일본의 작가 '이사카 코타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지며 지구종말론 중 하나인 소행성 충돌을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고 합니다. 지구와 소행성 충돌 200일이 남은 상황에서 세상은 혼돈에 빠지고 사람들은 남아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되죠. 최근 드라마 [킹덤 시리즈 (2019 ~ 2020)][슬기로운 의사 생활 시리즈 (2020 ~ 2021)], 영화 [올빼미 (2022)] 등의 작품들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안은진'과 영화 [완득이 (2011)], [베테랑 (2015)], [사도 (2015)], [버닝 (2018)]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2010)], [육룡이 나르샤 (2015 ~ 2016)], [지옥 (2021)]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사랑받은 배우 '유아인'이 출연을 확정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지구의 종말이 다가옴에 따라 이성과 윤리의 끈을 놓아가는 인간이 얼마나 처참하게 망가져갈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드라마 종말의 바보 캐스팅 확정 이미지
    드라마 [종말의 바보] 캐스팅 확정 이미지

    오늘은 이렇게 2023년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K-콘텐츠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작품들이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가장 기대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을 통해 소통해 주세요!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포스팅은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2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2

    넷플릭스의 K-콘텐츠는 이미 한국을 넘어 명실상부 세계적인 인지도와 명성을 품고 있는 명칭이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 (2021)]과 같은 세계적인 히트작이 탄생하지는 않았지

    filmbumbler.tistory.com

    2023년 디즈니 플러스와 티빙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2023년 디즈니 플러스와 티빙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배우 '최민식'의 25년 만의 드라마 출연으로 화제가 되며 1주일에 한편씩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는 [카지노 (2022 ~ 2023)]. 이 작품을 시작으로 디즈니 플러스에서도 본격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제

    filmbumbler.tistory.com

    댓글

    💲 유용한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