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서비스

2023년 디즈니 플러스와 티빙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범블러 2023. 1. 6.

2023년에는 디즈니 플러스에서도 본격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제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 OTT 서비스인 TVING에서도 새로운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2023년 어떤 새로운 콘텐츠들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디즈니 플러스 로고
디즈니 플러스 로고
티빙 로고
티빙 로고

목차

    반응형

    무빙

    디즈니 플러스에서 준비하고 있는 2023년 첫 번째 작품은 바로 '강풀' 작가의 [무빙 (Moving, 2023)]입니다. 강풀 작가의 웹툰들은 거의 대부분 영화화되었는데요. 하지만 그동안 영화화된 작품들이 대부분 흥행에 실패하면서 이번 작품에서는 원작자인 강풀 작가가 직접 시나리오를 맡았다고 합니다. 그동안 영화화 되었던 그의 작품들과 차별성을 보일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작품의 내용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배우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박희순 등 캐스팅 라인업이 매우 화려한데요.

    여기에 넷플릭스의 [킹덤 시즌 2 (2020)]를 연출했던 '박인제' 감독까지 합류하며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5 시즌 이상의 제작을 준비했다고 하니 이 작품에 엄청난 자본을 투자한 것이 느껴지는데요. 과연 투자한 만큼의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무빙] 디즈니 플러스 바로 가기
    무빙 원작 웹툰 바로가기

     

    단행본 무빙 1권 표지
    단행본 무빙 1권 표지

    하이브

    다음은 그 제목만으로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레전드 웹툰 [하이브 (2014 ~ 2018)]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하이브 (Hive,?)]입니다. 과연 이 작품을 드라마화하는 것이 가능한지 의구심이 들기도 했는데요. 원작 웹툰은 원인 불명으로 북극의 빙하가 녹으면서 엄청난 양의 산소가 방출되며 지구의 대기가 원시상태로 돌아가게 되고 그 대기에 영향을 받은 흑벌들이 거대화하여 인간 앞에 등장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사람보다 몇 배는 커진 곤충들을 어색하지 않게 VFX로 잘 표현할 수 있을지가 아마도 이 작품의 첫 번째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이는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원작에서 주인공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사실상 [하이브 시리즈]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개장수'에 어떤 배우를 캐스팅할지가 드라마 흥행에 가장 큰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개장수 역할에는 이미 배우 '마동석'의 캐스팅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원작의 개장수와는 나이와 체형 등에서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그간 많은 작품 속에서 엄청난 무력을 보여왔던 그이기에 개장수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 낼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하이브 원작 웹툰 바로가기

     

    웹툰 하이브 포스터
    웹툰 하이브 포스터

    반응형

    아일랜드

    국내 OTT 서비스인 티빙에서도 새로운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소개할 작품은 한국의 섬 중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섬인 '제주도'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의 판타지 드라마 [아일랜드 (Island, 2022 ~ 2023)]입니다. 1997년 만화로 처음 발간된 이후 소설화와 웹툰화를 거친 동명의 원작이 실사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것인데요. 원작의 팬들은 원작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캐스팅된 배우들 간의 일치율이 좋다며 호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인공 '반' 역할을 맡은 배우 '김남길'이 반인반요이자 퇴마사인 캐릭터를 찰떡 같이 소화해 내며 극을 이끌어가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해지죠. 그 외에도 '이다희', '차은우' 등의 배우가 등장하여 눈을 정화하는 비주얼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아일랜드]는 이미 파트 1이 2022년 12월 30일부터 티빙을 통해 공개 중이며 2023년 내로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아일랜드] 메인 예고편

    방과 후 전쟁활동

    다음은 수능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봉사활동과 수행평가 대신 총을 들고 미확인 생물체들을 죽여 생활기록부에 가산점을 얻는 내용의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Duty After School, 2023)]입니다. 이 작품 또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 (2022)]이라는 작품과 비슷하면서도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두 작품은 아직 정신적, 신체적으로 미숙한 청소년들이 극을 이끌어 나간다는 점에서 유사한 면이 있죠.

    하지만  [지금 우리 학교는 (2022)]은 좀비를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반면 [방과 후 전쟁활동 (2023)]에서는 미확인 생명체들을 소재로 서사를 전개해 나간다는 것. 그리고 [지금 우리 학교는 (2022)]의 학생들은 좀비 바이러스를 통해 서서히 잠식되어 가는 모습이 그려지는 반면 [방과 후 전쟁활동 (2023)]의 학생들은 처음부터 군에 징병되어 미확인 생명체들과 싸워나간다는 점이 다른 부분이죠.

    아직 스스로를 완전히 통제하기도 버거운 청소년들에게 총을 쥐어주며 극한의 스트레스 상황 속에서 언제 어떻게 일이 터질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쥐락펴락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일권' 작가의 원작을 충실히 반영한다면 아마도 볼만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 원작 웹툰 바로가기
    방과 후 전쟁활동 티빙 바로가기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티저 이미지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티저 이미지

    마치며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 플러스와 티빙이 준비하고 있는 K-콘텐츠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기생충 (2019)]이나 [오징어 게임 (2021)] 같은 작품들의 세계적인 위상에 힘입어 한국의 콘텐츠들이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는 작품들이 많이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가장 기대되시나요? 댓글을 통해 소통해 주세요!

     

    +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1

    2023년 넷플릭스 개봉 예정 K-콘텐츠 살펴보기 #2

    댓글

    💲 유용한 정보 더보기